상위노출을 향해가는 지름길
바이럴 마케팅

현재 상위 노출된 블로그 포스트를 실시간 분석 귀하가 작성한 글이 검색조건에 얼마나 최적화 되어있는지 상위노출된 글과 비교하여 최적화 힌트를 제공합니다.

블로그 SEO

프로그램 소개

네이버 블로그에 상위노출된 글을 분석하여 당신이 작성중인 글이 네이버 검색조건에 얼마나 최적화 되어 있는지 실시간 분석해 드립니다. 경쟁사의 키워드를 파악해서 광고/바이럴 홍보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SEO 메인
프로그램 사용법
블로그 SEO 사용법
  • 1. 띄어쓰기에 관계없이 타겟 키워드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거나 분석 버튼을 클릭합니다.
  • 2. 현재 네이버에 모바일 기준 상위노출 중인 10개의 포스트가 분석되어 나타납니다. 형태소를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검색키워드 형태소 분석
  • 3. 프로그램에서 제시한 형태소가 하나 이상 포함되도록 제목을 넣고, 분문을 작성 또는 작성된 글을 가져와 붙여넣습니다.
  • 4. SEO 측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SEO 비율
  • 5. SEO 게이지바의 수치를 보고 1페이지 평균과 많은 차이가 나는지 확인합니다. SEO 점수가 70 이하이거나 130 이상일 경우는 제목과 본문에 행태소 키워드를 더 넣거나 본문에서 적게 넣도록 합니다. 80~120 정도가 적당합니다.
참고 사항
  • A. 상위노출된 리스트를 더블 클릭하면 해당 블로그의 최근 5일간 방문자수, 타겟키워드의 본문 매칭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방문자 수
  • B. 블로그 패턴은 블러거들이 많이 사용하는 태그 및 연관키워드 리스트이며, 청색으로 표신된 키워드는 현재 상위노출된 포스트 제목,본문에서 사용한 키워드입니다. 추천 태그는 귀하가 입력한 본문을 분석해서 나온 결과입니다. 포스트에 태그를 사용려면 추천태그를 복사해서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포스트 추천 태그
  • C. 블로그 SEO는 상위 10개의 포스팅에 사용된 키워드와 키워드 사용수, 키워드가 어떻게 분포되어 있는지에 관한 밀도도 같이 분석이 되어있습니다. 게시글 작성 시 이렇게 분석된 자료를 토대로 SEO 원고를 작성하면됩니다.

    <홍보마케팅비결>을 상위노출 타겟키워드로 잡고 포스트를 올렸을 때 형태소는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마케팅 | 홍보 | 비결 | 홍보마케팅

    형태소 키워드를 알면 상위노출이 어떤 방식으로 구성되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 D. 네이버는 블로그 노출 알고리즘을 때때로 변경합니다. 이미지를 많이 올렸을 때 상위등록 시켜준 때가 있었고, 동영상이 포함되었을 때 상위등록된 경우도 있었고, 심지어는 흰색 백그라운드에서 보이지 않게 흰색 글자로 스팸성 글을 집어넣었을 때 상위등록이 된 경우도 있었으며, 포스트 뷰가 많이 이뤄진 글이 상위등록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꼼수를 쓰지않고 상위등록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좋은 컨텐츠에 제목과 본문에 적절한 키워드 배치하는 SEO가 기본입니다.
  • ※ Blog SEO는 상위등록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to Top